한손에 잡히는 교회 재정

건강하고 투명한 재정이 교회를 살린다

 

■ 저 자교회재정건강성운동·뉴스앤조이 취재팀

■ 가 격: 8,000

 

 

//

 

한국교회의 회복과 개혁을 논하려면 교회 재정을 빼놓고는 얘기할 수가 없습니다교회 분쟁이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재정 문제와 맞물려 있습니다재정 관리가 일부 특정인에게 집중되어 있거나투명하지 못한 구조적 환경이 재정 사고의 주범입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이 있지만한국교회는 그동안 수많은 소들을 잃고서도 무슨 이유인지 외양간을 고치는 일에는 극히 미온적으로 대처했습니다결국 이런 태도가 대사회적 한국교회 신뢰를 떨어뜨리고복음의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국면을 전환하기 위해서 '교회재정건강성운동'은 지난 10년 동안 한국교회 재정 현황 파악과 실태를 조사해서 성경적인 재정관을 정립하고모범적인 사례 발굴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는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그 노력의 결과물 중에서 일부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

 

[1]

교회 재정 관리에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과 해결 방안을 다루었습니다.

재정 운용 상태를 통해 개 교회의 영적 상태를 진단하고나아갈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2]

교회 재정 관리에 대한 실제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

예산 편성을 어떻게 할지부터 집행·기록결산감사공시 등 일련의 과정에 대한 세부 지침을 담았습니다.

 

[3]

모범적인 교회 재정 관리 규정을 실었습니다.

 

[4]

건강하고 투명하게 교회 재정을 운용하는 5곳의 교회를 사례로 소개합니다.

대형 교회부터 교인 수 100명 이하의 작은 교회들까지 다양한 규모의 교회들이 어떻게 투명하고 건강하게 교회 재정을 운용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부록]

최근 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종교인 납세 문제를 첨가했습니다.

목회자의 납세 문제를 어떤 관점으로 접근해야 하는지소득세 납부에 대한 Q&A와 구체적인 납부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를 다루었습니다.

 


<한손에 잡히는 교회 재정>, 이 책이 한국교회가 재정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추고건강하고 투명한 교회 재정 시스템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많은 분들의 관심과 일독을 권합니다.



◎ 책 구매하러 가기

http://www.newsnjoy.or.kr/book/book46.html

+ Recent posts